Thursday, January 3, 2008

교회 건물 외곽 공사: 새 견적 준비중

다른 한회사로 부터 저희 교회 건물 외곽 공사 (concrete기초, 건물기둥, 외부stucco/벽돌 벽, 외부 문/창문 및 지붕 일체 포함) 의 견적을 받으려고 준비 중입니다. 오늘 High Caliber Construction 회사 President인 Bill Ware씨와 만나 상세한 의논을 한후, 건물 설계도를 그분께 드렸습니다. 지난 11월 Eades Building Systems 회사가 제출한 견적은 강철 기둥(steel beams)을 사용하는 Metal Building 외곽공사에 준한 것이고, 이번에는 대부분 목재 기둥과 truss (지붕/천장을 지탱하기 위하여 제조된 목재 틀)를 사용하고 강철 자재는 최소한 줄이는 방법으로 견적을 받을 계획입니다.

오늘 meeting에서 Bill Ware씨는 square feet당 공사비용을 대강 짐작하여 총비용을 추측 해 보았는데, 그전 견적에 비하면 3분지 1이 차이가 나는 매우 저렴한 견적이었습니다 (물론 최종 결정이 난 견적은 아니지만). 우리교회의 건축재정이 부족하다고 했더니, 비용을 더 줄이는것도 가능할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할렐루야! 하나님께 깊히 감사드립니다.

성도님 여러분, 모두 힘 합하여 하나님께 기도와 간구로 아뢰길 부탁드립니다: "매우 저렴하고, 또 능력있고, 맡은공사를 책임있게 잘 완수하는 그런 회사와 사람들을 만나게 해 주십사고"... 저 자신의 경험에 의하면 건물 공사나 수리 비용은 각기 다른회사나 Sub-contractor에 따라 심지어 10배(!) 까지 차가 나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PRAISE THE LORD!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