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30, 2010

건물 내부의 Carpentry

교회당 건축의 다음 단계로 목공에 관련된 일(Carpentry & Trimming)을 시작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목수가 해야하는 일 중에는 건물 내부 각방 및 본당에 문을 설치하고 필요한 Moulding (내부 구조의 테두리를 장식하는 조형 목재)을 부착하는 작업을 비롯하여, 부엌/화장실/중이층(Mezzanine)/복도등에 설치될 Cabinet/선반들을 만드는 일들을 포함합니다.

목수의 일은 광범위하며 또한 건물의 구석 구석 세밀한 부분까지 실내가 아름답게 보이도록 신경을 써야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교회가 꼼꼼하게 감독하는일을 잘 해야하며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늘 Hector와 Eddie Espindola 두 형제를 목재 상점 (Better Living Inc.)에서 만나 우선 사용할 합판과 Moulding을 결정한 후, 교회 건물내 부엌 및 상하층의 필요한 구조들을 측정했습니다. 이제 곧 두 Espindola 형제로 부터 부분적인 견적 하나를 받을 계획인데, 작업이 광범위하여 부분적으로 일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Hector는 매우 기술이 좋은 목수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처음으로 수행하는 일의 Quality를 Test한 후 다음 Project를 계속 할지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Hector/Eddie Espindola 형제가 성실하게 (저렴한 견적으로) 우수한 목수의 일을 성취하도록 기도드립시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