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11, 2011

Breaking News!: Site Plan 수정안이 최종 허가를 받았습니다.

오늘 Albemarle County는 우리교회가 신청한 Site Plan 수정안 전체를 최종허가 한다고 통보해왔습니다! (아래에 Copy된 County의 담당자 Ellie Ray씨의 서신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


From:
Ellie Ray

Sent: Thursday, August 11, 2011 10:56 AM
To: Mike Myers

Subject: RE: SDP201100034 Korean Community Church

Mike,

For Minor amendments we don’t usually put together a formal approval letter. I modified my last round of comments to say essentially ‘all comments addressed, approval granted’ and have attached that. As luck would have it, I have four clean copies of the plan here I can sign….so I will sign the copies and leave one for you at the front desk sometime this afternoon.

If you need anything additional, just let me know.

Thanks,

Ellie Carter Ray, CLA

Senior Planner

Albemarle County Community Development Department

==================================================

Sunday, August 7, 2011

Site Plan 수정안이 부분적인 허가를 받았습니다.

지난 금요일(8/5) Albemarle County는 우리교회가 신청한 Minor Site Plan Amendment의 첫 부분인 Water Protection 규정과 관련된 항목들을 공식적으로 허가했습니다. 할렐루야!!!

Site Plan 수정안
의 남은 부분도 Review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중 입니다: 8월 2일 현재 4명으로 구성된 담당부서 책임자들 중 3명이 검토를 끝내고 수정안에 동의했습니다.

특별히 현재 미국 정부가 겪고있는 재정적자 상황과 신용등급 하락등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이 Virginia 주 정부의 금년 예산 책정과 재정에 큰 변동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나님께 기도드립시다.

Thursday, June 30, 2011

건축 및 주차장 임대계약 현황

우리교회는 지난 3월부터 3차례에 걸쳐 U.Va. 병원측과 신축 교회당 주차장 임대(Long-term Lease Agreement) 및 외부일체 공사 계약협상하는 Meeting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계약의 중요한 항목들이 논의/결정되었고 상호간에 계약 Outline을 입안했습니다(6월 19일 건축위원회 보고 참조). 지난 5월 중순경, 마침내 U.Va. 병원과 계약 Outline에 합의를 보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지난 주일(6월 26일)에는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상기한 Outline을 안건으로 특별 공동의회를 개최하고, 3 분의 2 이상의 찬표로 이 안건을 통과 시켰습니다. U.Va. 병원측에 이 안건이 통과되었다는 사실을 곧 통보하기도 했습니다.

임대 계약이 마지막으로 체결되기까지 남은 두가지 중요한 일은: (1) Albemarle County에 제출한 Minor Site Plan 수정안이 심사가 완료되어 최종허가를 받는 것과, (2) U.Va. 병원 최고 경영진이 총 외부 공사 견적을 한번 더 검토한후 수락하는 일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이 두 절차가 우리의 소원대로 좋은 결론을 맻도록 하나님께 계속 쉬지않고 기도드립시다.


Hector Espindola씨가 지난 몇 개월 동안 탁월한 솜씨로 또 열정을 가지고 진행해 온 목공일이 이제는 마지막 단계에 들어갔고, 단시일내에 완료할 계획입니다 (사진 참고). 교회 건물 실내 장식에 매우 중요한 목공일을 위하여 훌륭한 목수를 보내 주시고, 최선으로 인도하여 주셔서 아름다운 교회 건물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다시 감사드립니다.


다음 할일은 페이팅을 계속하는 것인데, 요즘 무더운 여름 날씨로 인해 실내온도/습도가 너무 높아 (신축 교회당에 아직 냉방시설이 가동되지 못한 상태입니다), 공사일정에 약간 차질이 예상됩니다.

===================================================

목공 일이 끝나고 페인팅을 곧 시작하게될 본당과 Foyer의 모습입니다:
중 이층(Mezzanine)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Guardrail이 완성되었고...
음향/방송실 (Audiovisual Room)에 설치된 탁상과 선반, 통역실의 Mini-Desk 및 Copying Room의 Cabinet/선반들이 보입니다:
상/하층에 위치한 4 개의 남자/여자 화장실에 설치된 Vanities, Mini-Bench 및 선반들:
교회 건물 관리에 사용될 물품을 적재할 선반:
하층 부엌에 2개의 Range Hood가 (환기장치) 설치되었습니다:
신축 교회당 정면에 건축된 "Glass Tower"의 유리 천정이 Albemarle Glass회사의 부실공사로 인하여 빗물이 새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 지난 거의 1년동안 고쳐 줄 것을 수 차례 요구하였으나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이 문제 해결은 우리들의 기도 제목 중의 하나입니다.

그동안 정성을 다하여 빗물을 매번 받아내고, 청소 작업을 계속 담당해 오신 김동찬 집사님께 깊히 감사드립니다:
===================================================

2차 Minor Site Plan 수정안 제출

지난주일(6/19/11) 건축위원회에서 보고한 것과 같이 우리교회는 현재 Minor Site Plan Amendment를 Albemarle County에 신청하여 허가 절차를 밟고있는 중입니다. 수정항목은 건물 주변을 비롯한 전반적인 땅 높이 조정, 신체장애자 Access Ramp 디자인, 5개 주차장 Space 추가, 보도(Sidewalks)등을 포함하며, U.Va. 병원과 상의하여 수정하고 있는 중입니다.

County의 담당부서는 이미
1차 수정안 검토를 끝냈고, 이에 준하여 우리교회는 Site Plan을 재 디자인 한후 이번주에 2차 수정안을 다시 제출했습니다. 이번 수정안에는 Erosion & Sediment Control 및 Stormwater Management Plan이 추가되었고, 주차장 Space Layout가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Site Plan 설계를 담당하여 수고하고 있는 Michael F. Myers씨 (Director of Engineering, Dominion Engineering and Design, LLC)를 위하여, 또 Albemarle County의 순조롭고 조속한 허가과정을 위하여
계속 하나님께 기도드립시다.

Wednesday, March 16, 2011

주차장 임대 Meeting 결과

오늘 11시에 주차장 임대를 위한 Meeting에 참석하여 U.Va. 병원 경영진이 준비한 Contract 초안을 받았습니다. 중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대체적으로 우리 교회에서 수용할 수 있다고 판단되며 [할렐루야!!!], 조정해야 할 조항들은 앞으로 U.Va.와의 협상이 필요합니다.

한가지 부정적인 면은 우리교회의 주차장 임대 계약에 관한 모든일은 전에 예상했던 것처럼 U.Va. Health Services Foundation 주관이 아니라 공식적으로 Virginia 주 정부에서 관할하게 된것입니다. 주 정부의 개입으로 인하여 주 정부의 건축/재정 규정과 형편에 준해야 하므로, 계약 체결과정이 까다롭고 또한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제 우리 변호사와 만나 우리가 필요한 부분을 의논하고 U.Va. 병원측에 제출할 수정 Contract를 준비하는 일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Praise the Lord!

Thursday, March 10, 2011

주차장 임대 Meeting [변경]

내주 월요일(3/14) 오전 10시에 예정되었던 주차장 임대에 관한 Meeting이 U.Va. 병원측 한분이 참석을 못하게되어 수요일(3/16) 오전 11시로 변경 되었습니다.

Wednesday, March 9, 2011

주차장 임대 Meeting

오늘 U.Va.의 Gary Lowe씨로부터 내주 월요일(3/14) 오전 10시에 주차장 임대 계약을 상의하는 Meeting에 참석해 달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U.Va. 병원측에서 준비한 계약서 초안을 받을 것이 예상됩니다. 이 Meeting과 앞으로 저희 교회를 대표할 변호사 정하는일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Sunday, February 27, 2011

Primer 페인팅/Color Consultant

그동안 4 시공업자로부터 받은 페인팅 견적 중 Fitzgerald Painting을 교회 건물 내부 페인터 선정하고 2주 전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시공업자 저렴한 견적을 제출하였고 Charlottesville 지역에서 오랜 경험과 함께 좋은 평판을 가진 회사입니다. 지난 주 부터 시작한 페인팅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며, 몇군데를 제외하고 상하층 각방과 본당 벽, 천정 및 창문/문 틀의 Primer 페인팅을 거의 완료했습니다 (사진 참고).

건물 내부 본당, Foyer (현관 Lobby), 복도를 비롯하여 각방의 벽/천정/문등의 페인트 색깔을 정하는 일은 Interior Design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전문가의 자문을 필요로 합니다. 지난 주에 Color Consultant 인 Judy Pollard씨와 만나 여러가지 의견을 들었고 앞으로 계속 그의 전문적 조언을 받으려고 합니다. Pollard씨는 크리스챤으로 이 지역에서 상업용 건물, 특히 교회 내부 Color Consulting에 많은 경험을 가진 분입니다.
===================================================

===================================================

Friday, February 11, 2011

실내문 설치 및 페인팅 작업 현황

신축 교회당 내 본당등 각방에 문을 설치하는 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사진 참고). 실내문 테두리Moulding을 부착하는 일이 병행되고 있으며 이미 상당한 진전을 보았습니다.

하층에 부분적 프라이머 페인팅을 마치고 전체 건물 내부 페인팅을 위한 견적을 4 시공업자들로 부터 받고 있는 중입니다. 페인팅 시공업자가 결정되면 전면적인 작업을 곧 시작하고 약간의 방을 제외하고 최종 Coating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페인팅 시공업자는 벽, 천정 페인팅을 비롯하여 각방의 목재 (Mahogany) 문을 Stain하고, 이미 여러방에 설치된 목재 (Birch) 선반들, 부엌 Cabinet/Countertop등을 Polyurethane Varnish를 사용하여 Clear Coating 하는 내부장식에 매우 중요하며 세밀한 작업을 하게됩니다.

건물 내부를 최종적으로 장식하는 이 중요한 일들을 선정된 페인팅 시공업자가 뛰어한 솜씨로 완료할 수 있도록, 또
Hector의 앞으로 스케줄이 Carpentry 일을 감당하는데 지장이없도록 계속 하나님께 기도드립시다.
===================================================

===================================================

Tuesday, February 8, 2011

Breaking News!!!: 주차장 임대

지금 방금 Gary Lowe씨와 통화하였는데, 어제 U.Va. 병원 회의에서 우리 교회 주차장을 임대하기로 결정하고 다음 주부터 U.Va. 병원측 계약서 첫 초안을 준비하려고 한답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우리 교회 건축을 위해 또 하나의 기적을 베풀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계속 이 중요한 과정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Praise the L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