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1시 30분에 Albemarle
County Building에서 예정한대로 Meeting이 있었습니다. 이 Meeting에는 County의 각 부서 담당자들, County 및 U.Va. 변호사, Christian Aid
Mission의 이사장 및 담당자 등 15명 가량과 우리 교회를 대표하여 Trustee인 제가 참석하여 한시간 반 동안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우선 우리교회가 부지를 CAM으로부터 법적 절차를 밟아 매입을 완료하였는데 왜 County에 등록되어 있는 우리 신축 교회당 부지 도면에 경계선이 결핍되어 있는지를 County의 Chief of Special Projects인 Bill Fritz씨가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성도님들께 다음 기회에 건축보고를 통하여 말씀드리기하고, 오늘 Meeting 결과를 아래 간략히(?) 보고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 교회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첫째로 Subdivision을 구성하는 절차를 거쳐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Subdivision을 허락받기 위해서는 현재의 Kirtley Lane을 County가 규정하는 "Private Road"로 변경하여 건설해야 하며, 우선 관련되어있는 4 Party 즉 U.Va 병원 (Kirtley Property), Volvo Dealer, CAM 그리고 우리교회의 합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County 의 Community Development, Engineering 부서의 검토와 허가를 거쳐 Planning Commission에 상정되어 최종 결정을 하게됩니다. "Private Road" 를 건설하기에는 현 Kirtley Lane의 조건이 맞지 않아 County로 부터 두가지 중요한 면제를 받아야 하는데, 이 절차는 4 Party가 합의하기도 쉽지않고, 상당히 까다롭고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허락이 될 확율도 적다는 것입니다.
다른 방안으로는 CAM과 우리가 부지를 합쳐 전체의 Co-Owner가 되는 것입니다. 이 안 역시 U.Va. 주차장 임대 계약을 체결하기에는 (U.Va.의 수락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매우 복잡한 법적 절차가 필요하며, CAM과 우리 교회가 어떤 조건으로 Co-Ownership을 정할지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회의 참석한 모든 분들이 이렇게 두가지 쉽지 않은 방법을 논의하던 중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제가 한가지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질문은 Broomley Road 에서 기찻길을 따라 우리 교회 부지 서쪽 Corner로 들어오는 Access Road (현재 이미 설정되어 있는 Easement입니다) 를 사용하여 Subdivision을 구성하는 가능성이 있느냐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County의 한 담당자도 매우 좋은 아이디어며 가능할 것같다는 견해였고, 회의를 주관하던 Bill Fritz씨와 County Deputy Attorney인 Greg Kamptner씨도 동의하여 이 방안을 고려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다시 이 방안을 추구하는 과정이 얼마나 걸릴지 질문하였더니 이것은 Planning Commission을 거치지 않고 Administative 부서의 승인만 받으면 되므로 몇 주 안에 완료될 수 있다는 의견이었습니다. 결국 County의 Bill Fritz씨와 담당자들이 이 방안을 추구하는 것이 법적으로 타당한지를 조사하여 곧 우리 교회와 CAM에 알려주기로 하기로 하고 Meeting을 끝냈습니다.
이 Meeting 후에 따로 U.Va.측 변호사와 담당자들, CAM의 현 이사장인 Cynthia Finley 씨와 담당자를 만나 위의 방안을 구체적으로 추진하는 것에 대해 의논을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에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는 것입니다. Praise the Lord!!!
앞으로 진행되는 이 복잡한 절차가 모두 순조롭게 빠른 시일 내로 해결되도록 계속 하나님께 기도드립시다.
Wednesday, January 9, 2013
Saturday, January 5, 2013
긴급 기도 부탁
성령충만을 위한 15분 기도회를 통해 함께 기도했고 또 교회 광고로 알려드린 것같이, U.Va.와 주차장 임대 계약 체결에 행정적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Title Insurance 회사가 Albemarle County에 등록되어 있는 우리 신축 교회당 부지 도면에 경계선이 결핍된 것을 확인함으로써 부지 Subdivision에 관련된 문제로 제기된 것입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U.Va. 측에서 Deed of Lease에 서명하는 것을 보류하고 있는 중이며, 예상 밖으로 진행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아래에 첨부한 이메일에 적힌 것같이 다음 주 수요일(1월 9일) 오후 1시 30분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lbemarle County가 주관하는 Meeting이 있습니다. 이 Meeting에는 County의 Chief of Special Projects, Community Development 담당자들, County 변호사 및 Christian Aid Mission과 U.Va.를 대표하는 분들과 우리 교회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당면한 이 문제가 어떤 방향으로 어느 시기에 해결되어 임대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Meeting입니다.
이 Meeting의 좋은 결과를 위해 다함께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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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U.Va. 측에서 Deed of Lease에 서명하는 것을 보류하고 있는 중이며, 예상 밖으로 진행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 봉착했습니다.
아래에 첨부한 이메일에 적힌 것같이 다음 주 수요일(1월 9일) 오후 1시 30분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Albemarle County가 주관하는 Meeting이 있습니다. 이 Meeting에는 County의 Chief of Special Projects, Community Development 담당자들, County 변호사 및 Christian Aid Mission과 U.Va.를 대표하는 분들과 우리 교회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당면한 이 문제가 어떤 방향으로 어느 시기에 해결되어 임대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Meeting입니다.
이 Meeting의 좋은 결과를 위해 다함께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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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 1/4/2013
I’ve
touched base with you all either directly or indirectly on the
subdivision/title issues on the Korean Church portion of the Christian
Aid Mission parcel
(and therefore the easements provided to UVA associated with the
Kirtley site for the Fire Station site plan), and it appears Christian
Aid and KCC are able to meet next week to discuss how best to resolve
the issues. UVA (Charlie Hurt) may also want to join
in, but won’t have to.
It appeared the calendars for County folks worked for a meeting next Wednesday (Jan 9th)
at 1:30 (say 1 hour), so I’ve proposed that time, which
works for Christian Aid (Cynthia Finley) and I think can work for KCC
(Yong Kim). We can meet here at the County Office Bldg (401 McIntire
Road) Office of Facilities Development (Suite 228).
If all parties will “reply all” on this and confirm availability, I hope to have this firm on Monday.
If this time doesn’t suit, we may be able to get Thursday the 10th around 9:00 to work…
Ron Lilley
Senior Project Manager
County of Albemarle
Office of Facilities Development
401 McIntire Road
Charlottesville, Virginia 22902-4596
Tuesday, November 20, 2012
외부공사가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주차장 임대 계약 체결이 완료되기도 전에 우리교회 건축 부지의 외부공사가 이미 오늘 시작되고 있는 중입니다 (사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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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9, 2012
우리교회는 Deed of Lease를 서명했습니다!
오늘 우리교회의 두 Trustee는 Dygert 변호사 사무실에서 주차장 임대 증서(Deed of Lease)를 서명하는 일을 마쳤고, 이제는 U.Va. 이사회(Board of Visitors)의 서명을 기다리고 있는 중 입니다.
이틀 후에는 U.Va.의 Thanksgiving 휴일이 시작되므로 이번 주내로 계약 체결을 완료할 수 있을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이 시점까지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쉬지말고 계속 기도드립시다. Praise the Lord!!!
이틀 후에는 U.Va.의 Thanksgiving 휴일이 시작되므로 이번 주내로 계약 체결을 완료할 수 있을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이 시점까지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쉬지말고 계속 기도드립시다. Praise the Lord!!!
Thursday, November 15, 2012
Higgins 판사 Petition 승인
Albemarle County Circuit Court의 Higgins 판사는 우리교회가 제출한 두 Petition을 승인하였습니다. 할렐루야!!!
다음 주 중에 Deed of Lease를 서명하여 임대계약 체결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계속 하나님께 감사하는 기도를 드립시다.
다음 주 중에 Deed of Lease를 서명하여 임대계약 체결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계속 하나님께 감사하는 기도를 드립시다.
Friday, November 2, 2012
임대 증서 (Deed of Lease) 최종 점검
오늘 U.Va. 병원의 Environment of Care (EOC) Division 의 Chief Officer인 Tom
Harkins씨와 Gary Lowe씨를 만나 주차장 임대 증서(Deed of Lease)의 내용을 최종 점검하는
미팅을 가졌습니다. 특히 우리 교회와 U.Va.가
사용하는 주차장 공간의 숫자를 재확인 하였고, Harkins씨는 U.Va.측의 변호사에게 Deed of Lease에 서명할 것을
오늘 지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편 Dygert 변호사는 지난 10월 14일 우리 교회의 공동의회가 주차장 임대를 승인하였다는 서류와 함께 Albemarle County Circuit Court에 두 Petition을 제출하였고, 담당 Higgins 판사의 허락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Higgins 판사는 Petition을 승인하기 전에 공청회를 요구할 수 있으므로 순조로운 임대 승인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편 Dygert 변호사는 지난 10월 14일 우리 교회의 공동의회가 주차장 임대를 승인하였다는 서류와 함께 Albemarle County Circuit Court에 두 Petition을 제출하였고, 담당 Higgins 판사의 허락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Higgins 판사는 Petition을 승인하기 전에 공청회를 요구할 수 있으므로 순조로운 임대 승인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Tuesday, September 25, 2012
Breaking News!!!: 주차장 임대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전에 U.Va. 병원의 Gary Lowe씨와 전화 통화를 했는데 우리 모두가 기도하며 기다리던 좋은소식을 받았습니다!!!
우리교회와 U.Va.가 동시에 제출한 두 Site Plan (Ivy Fire Station 포함)이 Albemarle County로 부터 약간의 수정 항목을 제외하고 최종허가를 받았으며, U.Va. 병원은 이 허가를 검토한 후 주차장을 포함한 일체 외부공사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한편 U.Va.측은 이제 모든 주차장 임대 계약에 필요한 주정부가 요구하는 법적인 절차가 끝나서, University of Virginia의 이사회 (Board of Visitors)는 우리교회와 Deed of Lease에 Sign할 예정이라고 전해 왔습니다. 할렐루야!!!
이제 주차장 임대 계약 체결을 완료하는데 남은 일은 두가지 뿐입니다. 첫째는 우리교회 변호사인 George Dygert씨가 Albermarle County Court에 두 Petition을 제출하여 Court의 공식허가를 받는 일입니다. 우리교회는 비영리 단체이므로 Deed of Lease형의 서류를 체결하려면 Court의 승인이 필요하며, Court는 우리교회 법(Bylaws)을 검토한후 결정을 하게됩니다. 둘째는 우리교회가 공동의회를 열어서 최종 Deed of Lease를 승인하며 교회를 대표하여 Sign하는 Trustee를 Appoint하는 절차입니다.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감사드리며, 이럴때 일수록 더욱 더 깨어서 함께 교회건축을 위하여 기도드리길 원합니다.
Wednesday, August 15, 2012
George Dygert 변호사의 이메일
U.Va. 병원과 주차장 임대 계약을 체결하는 법적인 절차를 담당하고 있는 변호사 Goerge Dygert씨로 부터 아래에 첨부한 이메일을 오늘 받았습니다. 최종 계약 체결을 위한 모든 일이 하나님 은혜 가운데 순조로이 진행되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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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 Kim, 8/15/2012
I
spoke at length today with Charlie Hurt of the UVA real estate office.
I believe that most of my concerns about the lease can be resolved
satisfactorily. However, UVA has asked that we provide a copy of your
church by-laws showing that the congregation has the authority to enter
into this lease. As you may recall, I expected this request.
In
addition we need to speak further about the clause in the lease that
makes the lease binding on any purchaser of the church property and a
few other matters. If you can either call me or make an appointment to
meet with me next week, we can resolve these issues.
Thank you.
George H. Dygert
Dygert, Wright, Hobbs & Heilberg
675 Peter Jefferson Parkway
Suite 190
Charlottesville, VA 22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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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8, 2012
주차장 임대에 관한 Meeting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U.Va. 병원의 Gary Lowe씨( Senior Project Manager)와 Charles Hurt씨(U.Va. Real Estate Management)가 참석한 가운데 주차장 임대 초안 (Deed of Lease)을 함께 검토하는 Meeting을 가졌습니다. 우리교회를 대표하는 변호사 George Dygert씨가 제안한 수정 문구들을 상의 했는데 U.Va. 병원측은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Site Plan 허가가 발급되면 Deed of Lease를 Finalize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점을 재확인 했습니다.
오늘 Meeting에서 또한 Charles Hurt씨는 8월 중에 예정된 U.Va.의 Board of Visitors 회의에 참석하여 우리교회와 계약하는 주차장 임대 및 Ivy Fire Station, 주차장 공사와 관련된 Easement/Site Plan등을 보고한후 이사회로 부터 공식 승인을 받을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런 절차는 Virginia 주 정부의 법에 의한 것인데 순조로운 승인 과정을 위하여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Monday, July 30, 2012
주차장 임대 계약: Update
Albemarle County는 우리교회가 제출한 Amended Site Plan (U.Va. 병원과 주차장 임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요구되는 과정입니다)과 그동안 U.Va.에서 별도로 제출한 Ivy Fire Station의 Site Plan을 병행하여 검토하여 오던중, 이제는 두 Site Plan이 함께 최종 심사과정에 들어갔다는 좋은 소식을 받았습니다. 두 Site Plan의 허가가 단시일내에 발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U.Va. 병원측의 담당 변호사들은 법적인 사항이 자세히 기록된 주차장 임대 계약 초안 ("Deed of Lease") 을 작성하여 우리교회에 보내왔습니다. 오늘은 우리교회가 선정한 변호사 George Dygert씨와 만나 U.Va.의 Deed of Lease를 함께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큰 하자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고, 몇 문구들을 더 명확히 기록하는 약간의 수정을 추구할 계획입니다.
교회 건축을 위하여 계속 쉬지말고, 더욱 깨어서 하나님께 기도 드리길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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